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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겁게 숙제하기
관리자
Date : 2014.05.13

아이와 함꼐 하루 일과를 돌아보고 숙제할 시간을 정한다.

-저녁 먹기 전 숙제할 수 있으면 좋다.

-학교에서 돌아온 후에는 한동안 몸을 움직이고 놀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일찍 일어나는 아이라면 새벽에 할 수 있다.

 

아이와 숙제계획을 세운다.

-아이와 함께 앉아서 그날 해야 할 숙제가 무엇인지, 어떤 것이 쉽고 어려울지, 시간이 많이 걸릴지 등에 따라 순서를 정한다.

 

숙제하는 장소를 정한다.

-덜 산만해질 장소를 고른다.

-아이의 방이 산만해질 수 있는 물건이 많다면 식당이나 기타 장소에 작은 상에서 할 수 있다.

-엄마가 얼마나 관여할 것인지 정한다.

 

아이가 좋아할 상을 준다.

-문제지를 한 장 풀면 과자를 하나 준다.

-독후감을 완성하면 저녁먹기 전에 놀이터에서 15분 놀 수 있다.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

-매일 매일 방과 후 별도의 계획이 있다면 저녁 식사 후 숙제를 하게 될 때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숙제 양이 적어야 한다.

 

아이들은 숙제를 할 때 감독이 필요하다.

 

조직화 한다.

-숙제를 자료를 파일에 넣도록 하여 학교에서 반드시 가져오는 습관과 숙제를 한 후 반드시 가방에 있는 파일에 넣어 학교에 가져도록 한다.

 

아이가 숙제의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는 지 선생님이나 친구 엄마와 확인한다.

 

숙제가 너무 많거나 어려울 경우 유연성을 갖고 대체한다.

 

계획을 세우는데 도구를 사용한다.

-차트나 달력 등을 이용하여 계획 세우는 것을 돕는다.

 

칭찬의 힘을 항상 기억한다.

-숙제를 하면서 칭찬을 하거나 가끔은 즐거운 일을 만들어 숙제를 싫어하지 않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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