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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아동의 좋은 습관 들이기
관리자
Date : 2011.03.24
-문제행동을 무시하는 것보다 부모가 기대하는 바람직한 행동을 명확히 알려준다. 문제행동을 무시할 경우 아이는 부모가 문제 행동을 그만두기를 바라는지 알지 못하거나 알아도 대신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자녀들이 한 가지 장난감을 갖고 싸울 경우 아이들을 각각 떼어놓고 앉을 곳을 지정하고 문제가 된 장난감은 부모가 치운다. 그리고 대신 갖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을 각각 선택하게 도와준다. -지시는 짧고 명확하게 한다. 지시를 길게 하거나 설명을 길게 경우 부모의 발언은 잔소리가 된다. 말은 많이 할수록 그 효과가 감소한다. 따라서 말을 적게 해야만 자녀에게 효과적인 지시를 할 수 있다. -벌을 주기 보다는 문제행동을 수정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한다. 벌은 행동을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문제행동을 부모 모르게 하거나 부모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다고 생각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문제가 된 행동을 교정하도록 지시한다. 예를 들어 우유를 엎질렀을 경우 엎지른 우유를 닦고 컵에 다시 우유를 따르게 한다. 문제를 자신이 해결하여 책임을 지면되므로 부모는 벌을 주거나 소리를 지를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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